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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은 2014년 한전 부지를 10조5500억원에 사들여 지상 105층 규모 신사옥과 호텔 등을 짓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그룹 숙원사업인 GBC 건립을 위해 2014년 9월 한국전력에서 삼성동 옛 한전 본사 용지를 10조5500억원에 사들였고, 당시 감정가격 3조3346억원(3.3㎡당 1억3869만원)의 3배가 넘는 3.3㎡당 4억3879만원에 매입한 것입니다. 국내 기업 단일 투자액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1월 정부 심의를 최종 통과한 GBC 사업은 서울시 인허가 절차를 거쳐 이르면 연내 착공될 예정으로 2023년 완공이 목표로, GBC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569m 높이인 지상 105층 규모의 업무 빌딩과 호텔, 전시·컨벤션 시설, 공연장 등으로 구성됩니다.
출처: 구글
땅을 살 때부터 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투자금을 마련했고 GBC 건설 자금도 그룹이 자체적으로 조달한다는 방침이었지만 계획을 바꾼 것입니다.
현대차는 3조7000억원에 이르는 투자비 부담을 줄여 최근 발표한 대규모 미래 투자 계획의 재원을 확보하려는 차원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최근 해외 연기금, 국부펀드, 글로벌 투자펀드, 국내 기업 등 국내외 투자자들과 비공식적으로 접촉해 GBC 건립 공동 개발을 계획중입니다.
아직 세부 내용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현대차그룹과 외부 투자자가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는 형태로, 현대차는 아주 극소수의 글로벌 투자자로 한정해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GBC 공동 개발은 건립비용 투입에 대한 주주와 시장의 우려를 가라앉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도 현대차그룹에 상당한 호재라는 평가입니다.
출처: 구글
서울시는 건축허가 3개월, 굴토·구조심의 2개월, 도시관리계획 변경 절차 3개월 등 최대 8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각종 인허가 절차를 `5개월`로 앞당기는 등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전폭적 지원에 힘입어 현대차는 SPC 구성 후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3년 말 모든 공사를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구글
서울시에 따르면 현대차 GBC 건설·운영에 따른 생산유발 효과는 27년간 264조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시 전체 취업자 수(503만명·지난해 12월 기준)의 4분의 1에 맞먹는 121만5000개의 직간접적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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